미국 고용통계국이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를 발표하며 전체 가상자산 시장이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15일 발표된 12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치에 부합하며 전년 대비 2.9% 상승했다는 결과가 나왔다. 전월 대비 시 0.4% 상승해 예상치 0.3%를 웃돌았다. 통화 정책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근원 소비자물가지수(근원 CPI)의 경우 전년 대비 3.2% 상승해 예상치를 밑돌았다. 이번 물가 상승은 에너지 부문의 상승이 두드러졌다.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보다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연준이 목표로 한 2%를 여전히 상회하고 있어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은 몇 개월 더 지켜보아야 한다는 전문가 의견이 있다. CME 페드워치는 연내 금리인하가 한 차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
시장은 전반적으로 CPI 발표에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미국 주식 시장이 급등하고 국채 수익률은 급락했다. 비트코인(BTC)은 발표 직후 급등해 현재 24시간 전 대비 3.0% 오른 9만 9,75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ETH)도 같은 기간 5.1% 올라 3,381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총 3위를 굳힌 리플 코인 XRP은 8.7% 상승해 3년 만에 3달러를 넘었다.
가상자산 시장은 1월 초부터 지루한 횡보장이 지속되었다. 거시 경제 데이터가 발표되며 예상보다 강한 미국 경제 및 잡히지 않는 인플레이션으로 통화 정책이 쉽게 완화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비트코인은 10만 달러 아래를 유지했으며 최저 9만 달러대까지 하락했다.
화요일에 발표된 생산자불가지수(PPI)가 전문가 예상치를 밑돌며 비트코인이 9만 7,000달러를 회복한 후 어제 10만 달러에 다시 닿았다.
가상자산 시장 회복 코인 추천…. 페페의 업그레이드 버전 WEPE 프리세일 4,900만 달러 모금
비트코인을 필두로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회복하기 시작했다. 다음주 도널드 트럼프의 대통령 취임식이 예정되어 있어 ‘트럼프 트레이드’ 상승을 기대하는 심리가 고조되고 있다. 곧 다가올 코인 불장을 대비하여 포트폴리오를 신규 코인으로 다각화하고 싶다면 4,900만 달러 모금한 프리세일 밈코인 월스트리트 페페(Wall Street Pepe, $WEPE)를 살펴볼 만하다.
월스트리트 페페는 $WEPE 보유자로 구성된 VIP WEPE 아미 회원들에게 트레이딩 신호, 밈코인 알파 콜, 시장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개인 투자자도 고래에 맞서 공정하게 시장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월스트리트 페페는 ‘페페 더 프로그’ 밈에 2021년 밈주식 열풍을 주도했던 레딧 그룹 ‘월스트리트 베츠’ 컨셉을 더했다. 당시 개인 투자자들이 연합하여 월가의 기관 투자자의 시장 지배력에 저항했다.
월스트리트 페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러한 운동을 재현하고자 한다. WEPE 팀은 정기적으로 트레이딩 대회를 열어 성공적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트레이더에 보상을 제공하며 스테이킹 풀도 운영해 패시브 인컴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스테이킹 풀 예상 보상률은 APY 26%이지만 풀 규모가 커지면 보상률이 감소할 수 있다.
유명 코인 트레이더로 유튜브 구독자 수가 13만 명을 넘는 클레이브로(ClayBro)는 월스트리트 페페가 “역대 최고의 밈코인 ICO”가 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그는 월스트리트 페페가 프리세일 진행 기간 기준으로 페페언체인드(PEPU) 모금액을 넘어선 점을 강조했다. 페페언체인드는 최근 프리세일을 성공적으로 마친 밈코인으로 당시 7,400만 달러 넘게 모금해 화제를 모았다.
기사 작성 시점 현재 $WEPE 토큰이 $0.00036648에 판매되고 있지만 사전 판매 단계 목표액 도달이 가까운 만큼 몇 시간 안으로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월스트리트 페페 홈페이지에 암호화폐 지갑을 연결해 $WEPE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EPE 홈페이지, 공식 엑스(구 트위터), 텔레그램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Credit: Source link